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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충전기] 에버온 충전기 연구 및 제조

hyeok0724.kim@gmail.com 2022. 6. 29.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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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년 7월 8일

PS. 전기차 충전 서비스와 더불어 충전기를 제조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음. 첨부로는 에버온 연구소장님(홍영근)께서 에버온에서 개발 할 전기차충전기 내용들에 대해서 특집으로 전력전자학회집에 싣은 자료를 첨부로 넣었다.

다채널 동시충전을 위한 부하분산형 300kW 이상급 급속 충전 시스템에서의 전력 공유 기술.pdf
1.93MB

 

Contents

1. 사무실 이전

2. 인천 공장 이전

3. 연구 개발

4. 비젼

 

 

1. 사무실 이전

 1) 사무실(전)

 기존에 필자가 처음 입사했을때 뚝섬역 근처의 서울숲A 타워에서 근무를 하였다. 약 10명의 임직원들이 근무를 하고 있었으며 자리도 군대군대 많이 비어있었다. 하지만 전기차 충전기 시장이 커지는 속도에 따라 회사가 급성장을 하였고 임직원의 수가 약 2배 증가하였고, 그로 인해 자리가 부족해지면서 새롭게 입사를 하여도 자리가 없는 상황까지 발생되는 해프닝도 있었다. 

기존 서울숲A타워 사무실

 

 2) 현재 사무실

 투자도 새로 받고 임직원수도 증가하면서 22년 1월에 을지로 3가역 근처 사무실로 이전을 하였다. 책상과 의자를 새로 모두 구입하였고 에버온 시그니처 색상으로 리모델링 까지 하였다. 그리고 이사한 건물이 초역세권으로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어서 비가 오더라도 비를 맞지 않고 사무실까지 갈 수 있는것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을지로라는 지역적 특성상 주변 물가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았다. 헬스장과 주차비가 높았는데 한 예로 헬스장의 경우 6개월에 약 45만원이였다. 개이적으로 많은 헬스장을 다녀보았지만 장비 대비 이렇게 비싼 곳은 처음 보는 것 같다. 어마어마한 서울 중심가의 월세를 감당 하려면 이해한다. 

 

확장한 현재 에버온 사무실

 

 

2. 인천 공장 이전

 1) 제조공장(전) 

에버온 완속 충전기는 인천에 위치한 에버온 공장에서 생산 중이다. 처음에는 작은 공간에서 생산을 하며 한켠에 재고들을 쌓아뒀었다. 그것도 부족하여 공장의 주차장에 쌓았고 주변에 창고사무실을 얻어서 그곳에 재고를 보관하였었다.

기존 에버온 완속충전기 제조 공장

 2) 현재 제조공장

 에버온의 완속충전기 생산 대수가 계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새로운 공장을 구하였다. 새로 오시는 분들이 쉽게 찾아 오실 수 있도록 문 앞에는 제조 공장 문패를 만들었고 기존의 제품 양산하면서 생긴 경험들을 기반으로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생산 환경과 시스템을 개선하여 생산 효율을 증가시켰다.

제조 공장 문패
확장한 에버온 제조 공장

 

 

3. 연구 개발(위의 첨부 참조)

 1) 완속충전기

 충전기에 대한 R&D를 하면서 꾸준히 새로운 리뉴얼된 제품들을 만들고자 한다. 기존의 완속충전기 보다 더욱 세련되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에버온 완속충전기 2세대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7kW 완속충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과금형콘센트

 

 2) 급속충전기

  - 차량을 빠르게 충전시킬 수 있는 급속충전기 또한 현재 개발단계에서 차량에 충전을 하고 있음.  

100kW 급속충전기 랜더링

 

차량에 충전 테스트를 하고 있는 100kW 급속충전기

 

3) 기계식 자동주차 급속충전기

   - 기계식 주차기에서도 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자세한 내용은 보안 사항으로 자세히 밝힐 수 없음

 

 4) 로봇 자동 충전기

   - 로봇이 자동으로 충전기와 차량을 연결하는 기술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보안 사항으로 자세히 밝힐 수 없음

 

 

 

4. 비젼

 최근 들어서 SK, LG전자, 롯데정보통신 등을 비롯하여 대기업들이 충전기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오랜 시간 축적된 제조 노하우와 막대한 자금력을 이용한 그들과 제조로써 이기고자 한다면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에버온은 이러한 시장에서도 충전기 시장을 선도하면서 충전기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기존 하드웨어 중심의 충전기에 8년 이상 축척된 사용자 충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고도화 하여 제한된 자원(전력)을 최대한 많은 차량들이 충전을 할 수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융합한 스마트 충전기로 더욱 성장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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