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TM32
- 급속충전기
- flask
- OCPP
- 디자인패턴
- 충전기
- Android
- everon
- 라즈베리파이
- 홈어시스턴트
- raspberry
- lambda
- 전기차
- 안드로이드
- YMODEM
- dynamodb
- 보안
- 서버리스
- esp8266
- 완속충전기
- IOT Core
- 플라스크
- 전기차충전기
- thread
- homeassistant
- 에버온
- 펌웨어
- 파이썬
- 전기차충전
- AWS
Archives
- Today
- Total
Louie NRT Story
[데이터분석] 전기차 충전기 사용자 충전 패턴 분석 본문
반응형
1. 전기차 충전 시간
사용자들의 충전시간에 대한 편차가 큰 값이 있기 때문에 보편적인 평균을 구하기 위해서 절삭 평균 상위 5%, 하위 5%) 282 분 약 4 시간 40 분을 충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의 밀집도를 보면 210 분 300 분에 42% 의 사용자가 충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전기차 충전 완료 후 방치되는 시간
사용자들의 차량이 충전 완료 후 방치되는 시간에 대한 편차가 큰 값이 있기 때문에 보편적인 평균을 구하기 위해서 절삭평균 상위 5%, 하위 ,5%) 결과 439 분 으로 약 7 시간을 방치하는 것으로 알 수 있다 또한 데이터의 밀집도를 확인해본 결과 36% 의 사용자들이 360 분 510 분 사이 동안 차량을 방치한 것으로 알 수 있다.
3. 고찰
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의 양이 충분치 않았다는 점과 방치시간에 대해서는 평일과 주말을 구분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하지 못했다. 하지만 퇴근후에 충전을 4시간 정도 후 다음날 아침에 출차 한다고 가정 했을때 위의 분석 결과보다는 적게 나오겠지만 큰 차이가 날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반응형
'전기차충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L/TLS] ESP8266 HTTPS 연결 (0) | 2021.08.02 |
---|---|
[SSL/TLS] x509 인증서 (0) | 2021.08.02 |
[데이터분석] 전기차 충전기 시장 연구 분석 (0) | 2021.07.19 |
[everon] 급속충전기 테스트 UI(electron) 개발 - Todo (0) | 2021.07.16 |
[전기계량기] SPM90 - Pilot - Todo (0) | 2021.06.28 |
Comments